기록/SSAFYcial

싸피인 인터뷰 1편 - 11기 김민지님

gmelon 2024. 2. 28. 12:49

싸피의 기자단인 싸피셜은 월에 자율 기사와 기획 기사를 각 1편씩 작성하게 된다. 1학기 기획 기사 주제를 뭘로 할지 고민하다가 뛰어난 주변 동기분들을 보며 저분들은 어떤 노력을 해왔고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을까 궁금해져 한 달에 한 분씩 인터뷰를 진행해보기로 했다. 그리하야 첫 번째 인터뷰이는 11기 대전 6반 김민지님이다.
 
중앙 통로를 사이에 두긴 하지만 첫 달에 민지님과 같은 행에 앉게 되었는데 강사님과 주변 사람들에게 누구보다 열심히 물어보고 고민하며 열정적으로 학습하는 것을 보면서 굉장히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을 했었다. github 팔로우를 하게되면서 구경한 프로필 README에 적힌 '열정적인 시간을 좋아합니다' 라는 소개 문구를 보며 적극성이 자신의 장점임을 잘 알고 활용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도 했다. 나는 남이 시키는 걸 열심히 하는 건 잘하는데 적극적으로 찾아서 학습하고 하는 건 잘 못해서 되게 부러운 강점이라고 생각했고, 어떻게 하면 저런 학습 태도를 가질 수 있을지 궁금해서 인터뷰를 요청드렸다.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싸피 11기 대전캠퍼스 6반 김민지입니다! 저는 ENFP로 밝고 자유로운 사람입니다. 건강과 행복을 삶의 목표이자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 빵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빵의 도시 대전에서 싸피 생활을 아주아주 즐겁게 하는 중입니다. (성심당 말고도 맛있는 빵집이 정~~말 많더라고요! ‘파이룸’ 강추합니다!!)
 
 

 

민지님이 개발자라는 진로를 택하게 된 계기가 뭔지 궁금해요.

저는 개발자로 진로를 결정한 지 얼마 되지 않았어요. 대부분의 경험을 다 재미있다고 느끼는 편이라 진짜 내가 즐기면서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직업이 무엇인지 오랫동안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저는 제 손으로 무언가 만들어 내고 결과에 반영이 되는 과정에서 남들보다 특히 더 큰 기쁨과 성취감을 느끼는 사람인 것 같아요. 그래서 그 도파민을 계속적으로 느끼고자 개발자로 진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민지님을 보면서 참 열정 넘치고 적극적인 사람이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적극성의 근원이 뭔지, 그리고 이러한 장점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제 적극성의 근원은 저 자신에 대한 욕심인 것 같습니다. 남들과 비교하기보다는 절대적인 기준으로 스스로가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큰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부족한 부분이 부끄럽지 않기에, 강사님과 친구들에게 질문하며 부족한 제 모습을 채우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해야 하는 것들을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하는 편이에요. 이왕 해야 할 거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면 뿌듯하고 기쁘니까요~ 또 그런 열심히 하는 제 모습을 스스로 좋아합니다 ㅎㅎ

그밖에 자신의 강점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저는 엄청 긍정적입니다. ‘하면 된다. 안 되는 건 없다.’ 라는 마인드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어려움이 있어도 큰 불만 없이 묵묵하게 합니다. 어차피 잘 될 거니까요~! 또 취준 중인 요즘에는 ‘오히려 좋아. 자소서 소재다.’ 라고 생각하며 어려움을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로서 이루고 싶은 (단기 또는 중장기) 목표가 있다면?
저는 '누구나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가 되고 싶어요! 제가 생각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은 ‘이 사람이랑 일하면 배울 점이 많고, 일하는 과정이 즐겁다!' 라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사람인데요~ 그래서 저 또한 열심히 학습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 최종적으로는 뛰어난 실력과 사람에 대해 따뜻함을 가지고 있는 시니어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싸피에 오기 전에 어떤 준비를 해왔고, 싸피를 통해 얻어가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대학교를 다니면서 학부 연구생, 인턴, 어학연수 등 다양한 경험을 해봤던 것 같아요. 그치만 이제 개발자로서 깊이 있게 몰두해서 진행해 본 프로젝트가 없는 것 같아 그런 아쉬움을 달래고자 싸피에 오게 되었습니다! 1학기 알고리즘을 마스터하고, 얼른 2학기에 열정적인 친구들과 정말 치열하게 프로젝트 해보고 싶네요. 화이팅 !!